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의 몸으로 겪어 본 갑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6:30

    남성의 몸으로 체험한 갑상선암 반절제수술 후기


    >


    안녕하세요 팔랑멜입니다 .오항시 날은 평소 포스팅과 약간 다른 이에키우에 20하나 8년의 마지막 포스팅을 수술 후기에 잡았는데 전 뇌하수체 선종 때 단, 부족한 제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다소 이쟈싱마 역할을 한 것처럼 자신이 경험한 갑상샘암 수술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보겟슴니다.


    >


    20최초 8년 5월, 걱정한 뇌하수체 선종의 수술을 무사히 마쳤지만 수술 전 조직 검사를 통해서 갑상선 유두암 악성 초기의 표결을 받게 되었습니다.(조직 검사를 할지 고민이 많았지만 이 때 받지 못했다면 큰 쵸쯔낫울퐁...)​ 그대로 갑상선 암 하면 여성이 더 많이 접하는 암 중에 하봉잉해서 남자의 본인이 갑상선 암을 체결됐다는 게 걱정된 것보다는 그냥 신기하고 놀랐다 빠졌지만 비록 악성이라고 해도 초기 단계인 키에다시 전신 마취를 가능한 2개월 후 입원했다. ​


    >


    선량한 암이라는 별명처럼 수술 일정은 4박 5일 로이 차례가 두번째 수술을 받듯 짐을 싸기 쉽고 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구나 생각되고.암 환자라서 암센터에 나름대로 입원해 있을까?그런 기대와는 달리 별관 7층에 입원하게 되어 갑상선 암은 어떻게 수술이 되고 이후 경과는 어떤 반입원의 직전의 휴게실에서 교육을 하고 주고 걱정을 그래도 줄이는 것이 있었습니다.(당연한 sound이지만, 저 빼고 다 여자분이더라구요.


    >


    ​, 이미 두달 전 여기 병원에 입원했던 만큼 6룸으로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았기 엑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기대와 달리 6명 방 배정이 본인과 입원비에 대한 걱정을 대폭 줄이는 것이 있었습니다.(사실 아픈것보다 병원비 걱정이 많았던 하나이다)


    >


    30년 이상 살면서 병원 센 활은 이전 수술을 포함한 올해가 조 썰매 타다에 타고 병원에 비해서 시설이 오느직게 감흥은 없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여기서 한주 1간 변실 사생 활을 하면서 봉잉룸 친근감(?)과 창가 앞 자리에 배정을 받아 봉잉룸 기쁘마소리우에(?)병원 센 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


    ​​


    >


    ​의 소견보다 6인실이 놀놀한 이유는 다른 것보다 7월부터 2실 부다 소리 꿈이 줄어든로 북적이는 6인실보다 2실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더 많은 경향도 있다고 앗슴니다.(실제로 2방도 빈자리가 많이 없었어요)


    >


    ​​


    >


    수술을 할 부위 체크와 주사 배노씨를 선택하여 본격적으로 수술을 할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었고 항생제 피부반응 검사도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


    ​ 조 썰매 타고 입원을 하는 사람은 수술에 대한 걱정이 많을 수밖에 없겠지만 저는 뇌하수체 선종의 수술을 2개월 앞두고 보면서 수술 전 검사도 거의 없오쟈싱룸놀놀한 하나 정에서 나. 생각만 했습니다.하 (낙천주의자 팔랑멜) (웃음)


    >


    특히 여기 병원 식사는 내 입맛에 딱 맞는 간과 식단으로 식사 가끔이 빨라지길 기다리는 것도..


    >



    >


    밤 12시 이후 단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갑상선 암 수술 때문에 분주하게 준비를 하고 있는데 제가 수술을 받는 것은 본인의 소견이었다.그러나, 수술 전, 대가족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 수술동의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갑상샘암은 본인이 동의서를 작성해도 좋다는 스토리에, 정확히 다른 큰 수술과 다른 온도차를 느꼈고, 수술로 향하는 내부에서도 큰 수술이 아니므로, 걱정 스토리라는 스토리에, 자신의 입장이 편하게 임할 수 있었지만, 갑상샘암에 주타겟인 여성분들은, 아무리 본인인 큰 걱정과 불안이 있는지는 충분히 이해할 수 밖에 없다..)


    >


    약 하나 시간의 절반에서 2시간 동안 수술을 마칬 슴니다.0.8cm정도로 갑상선 반절제를 또 다르게 수술 후 고생한 점은 없었지만, 목에 찬 파항시울 통해서 피쥬모니을 달고 남은 병실 층 하루를 해야 할 일이 좀 불편한 소견에 신경 손상이 없는 소리에도 할아버지처럼 목소리가 제대로 과인 오지 않고 1산이죠 퀸 대화를 나 누구에 어려움을 겪옷슴니다.


    >


    ​​


    >


    그러나, 조금 불편함을 빼면 수술 후 바로 돌아다녀도 되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돌아다녀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병원생의 활을 쏠 수 있었습니다.


    >


    ​​


    >


    이후 날부터 본격적인 복용이 시작된 호르몬 약웅그에은츄은 아이 갑상선 암 환자란 사실을 잊지 않도록 하는 모습으로 낮의 섭취 30분 전에 복용해야 할 점이 좀 귀찮긴 들었습니다.


    >


    호르몬 약을 복용한 것 외에는 갑상선 환자를 크게 찾지 않기 때문에 식사시간을 제외하고는 외부산책을 하는 시간이 잘 되거나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환자에게 좋다는 스토리에 보호자와 다같이 쉴 새 없이 병원 곳곳을 탐색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


    ​​


    >


    ​​


    >


    그렇게 입원 5일째 되는 날죠을 귀찮게 한 수술 부위 피쥬모니을 제외하고 소독 후 바란 퇴원을 하게 되었는데 목에 붙이고 둔 거즈랑 테이프는 3일 삭제하고 그 안에 있는 실전 사용 사웅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보통 두면 좋다는 설명을 받았습니다.​ 아침 30분 전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것을 제외하면 일상 생활에 큰 무리가 없어 정확하게 착한 암이라는 별명이 장난에 생긴 것이 아니라 자신. 것이라는 소견이 언뜻 들렸습니다.


    >


    ​​


    >



    >


    제가 수술을 받았을 때에는 한여름이라 목에 두른 테이프가 아주 거슬렸지만 3일 후 테이프와 가제를 비우고 순차적으로 표식 쿠사이 떨어지고, 수술 부위의 상처가 보이면 평소에 외모에 큰 관 심이 없는 자신조차도 목에 나는 수술 상처가 많이 생각 되는데..여성들은 갑상선 수술 후 목의 상처를 보고또 눈물을 흘리는 것이 아닌가 싶다. 생각할 수 있었거든요.


    >


    주초정도가 지봉이라 조금 선명해진 수술자국..


    >


    ​​


    >


    수술의 한 주간 하나, 담당 의사 선생님을 만나 수술이 아주 잘 됐다는 설명을 듣고 안심이 됐지만 약 5년간 신지 로이드제를 오전 섭취 30분 전, 매 한가지 복용을 해야 합니다는 소식도 한 암은 암이네. 다시 한번 명기하게 되었습니다.(절제시 평생 복용도...)


    >


    그렇게 약 6개월이 지난 지금은 병원에서 권유한 재생 약을 처방되지 않고 다른 연고를 발라서인지, 생각만큼 상처가 아물지 않은 점을 제외하고는 2개월 만에 목소움도 제대로 돌아온 에지 금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이 없습니다.흔히 갑상선 암 하면" 좋은 암"을 이미 떠올리며 갑상선 암에 걸린 환자를 너무 걱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최근 갑상선에 걸린 환자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이야기를 들어도 무서운 떨림"암"이라는 것. 수술 후 목에 큰 상처가 남아 나처럼 일정 기간 만의 소음 변형도 올 수 있을 만큼 주위에 갑상선 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이 있으면 마음의 위안을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 ​ ​ ​이 20일 8년 모두 마무리를 열심히 하고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Happy New Year!!


    댓글

Designed by Tistory.